pda 예제

여기서 이 예제에서는 `a`와 `b`의 수가 같아야 합니다. 예를 들어 C++ 배열 식에서 괄호와 대괄호를 사용하는 것이 스택이 실제로 도움이 될 수 있는 경우도 있습니다. 예를 들어 PDA는 사물을 계산하는 데 매우 능숙합니다. (이것은 실제로 3 개 이상의 발생을 허용하지만 정확히 3을 허용하도록 조정할 수 있습니다. 이렇게 하려면 보다 결정적인 형식으로 변환해야 합니다.) q0에서 q1로 전환할 때 처음부터 스택에 푸시된 `x` 기호의 수를 변경하기만 하면 됩니다. 00100, 010111010및 101101110101k가 일정한 101의 문자열을 인식하도록 오토마톤을 설계하는 문제를 고려하십시오. JFlap에서 이 옵션을 얻으려면 “다중 문자 입력”을 선택하지만 한 번에 하나의 입력 문자에 대해서만 전환해야 한다는 점을 기억하십시오. PDA가 잘하는 또 다른 점은 일치/중첩 조합입니다. 푸시 다운 오토마타 (PDA)로 정의 할 수 있습니다 – M = (Q, Σ, Γ, δ, q0, Θ, F) 그러나 PDA는 계산에 정말 좋은 (만큼 우리는 한 번에 한 가지를 계산해야) 특별한 기호 `$`스택의 상단에 발생하는 경우 , 튀어 나와 마침내 수락 상태 q4로 이동합니다. 몇 주 전에 우리는 “101”의 하나 이상의 발생을 포함하는 문자열의 언어에 대해이 NFA를 발견했습니다.

이러한 입력에서 (“입력 -> 단계 별 닫기”) 실행 해 보십시오: 여기 PDA는 전체 문자열을 읽은 후 PDA가 스택을 비운 경우 문자열을 수락합니다. 처음에 우리는 빈 스택에 특별한 기호 `$`를 넣습니다. 상태 q2에서 w를 읽습니다. 상태 q3에서 각 0 또는 1은 입력과 일치할 때 팝됩니다. 다른 입력이 주어지면 PDA는 죽은 상태로 이동합니다. 우리가 그 특별한 기호 `$`에 도달하면 수락 상태 q4로 이동합니다. 이 PDA는 101, 5 또는 100의 두 가지 발생을 찾기 위해 매우 쉽게 수정됩니다. NFA를 수정하는 것보다 훨씬 쉽습니다.

자습서의 푸시다운 오토마타 섹션을 검토합니다. PDA (Q, 에, S, δ, q0, I, F)의 경우, 최종 상태 F의 집합에 의해 허용되는 언어는 – 최종 상태에서 받아 들일 때, PDA는 전체 문자열을 읽은 후, PDA는 최종 상태에있을 때 문자열을 받아들입니다. 시작 상태에서 스택 값을 가진 최종 상태로 끝나는 이동을 만들 수 있습니다. 스택 값은 최종 상태로 끝나는 한 관련이 없습니다. PDA의 컨트롤러는 NFA이기 때문에, 우리는 거의 그냥 PDA에 이것을 복사 할 수 있습니다, 상태별 상태, 전환에 의해, 전환에 의해, 단순히 스택을 무시. palindrome은 앞으로와 같은 거꾸로 읽는 문자열입니다. $ww^R$ 언어의 모든 문자열은 palindromes입니다. 그러나 “1001001”은 또한 palindrome이며, $ww ^R $에 있지 않습니다. 전제 조건 – 푸시 다운 오토마타, 최종 상태 A 푸시 다운 오토마타에 의해 푸시 다운 오토마타는 DFA보다 몇 가지 더 많은 속성을 가지고 있다는 것을 제외하고는 결정적 유한 오토마타와 유사합니다.

PDA를 구현하는 데 사용되는 데이터 구조는 스택입니다. PDA에는 모든 입력과 연관된 출력이 있습니다. 모든 입력은 스택으로 푸시되거나 무시됩니다. 사용자는 PDA에 사용되는 스택에서 기본 푸시 및 팝 작업을 수행할 수 있습니다. DfA와 관련된 문제 중 하나는 컴퓨터에 입력을 부여한 문자 수를 계산할 수 없다는 것입니다. 이 문제는 또한 우리에게이 기능을 제공하는 스택을 사용하기 때문에 PDA에 의해 피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