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ctivity diagram 예제

활동 다이어그램을 사용하면 기능적으로 생각할 수 있습니다. 객체 지향 접근법의 순수주의자들은 아마 이 사실을 싫어할 것입니다. 반면에 우리는 이 사실을 큰 장점으로 여기는데, 왜냐하면 객체 지향 방법의 사용자와 기능적 사고 패턴의 사용자는 비즈니스 프로세스 모델링에 중요한 도움이 되는 일반적이고 친숙한 디스플레이 형식을 찾기 때문에. 활동 다이어그램에서 동일한 액터에 의해 수행된 활동을 그룹화하거나 단일 스레드에서 활동을 그룹화하는 방법 이벤트를 완료하는 데 시간이 걸리는 시나리오를 가질 수 있습니다. 우리는 시간 이벤트를 나타내는 모래 시계를 사용합니다. 예를 들어 이미지 처리에 많은 시간이 걸린다고 가정해 보겠습니다. 그런 다음 아래와 같이 나타낼 수 있습니다. 수락 활동은 “이벤트 수락” 작업으로 신호를 수락하고 그에 따라 반응할 수 있으며, 이는 활동 다이어그램에서 이 노드에서 발생하는 흐름에 따라 의미합니다. UML 활동 다이어그램을 사용하여 비즈니스 프로세스의 이벤트 흐름을 묘사할 수도 있습니다.

흐름과 요구 사항을 식별하기 위해 비즈니스 프로세스를 검사하는 데 사용할 수 있습니다. 다양한 활동 상태를 연결하고 조인하여 활동 다이어그램을 만들 수 있습니다. 시작점은 일반적으로 둥근 모서리가 있는 사각형을 가리키는 화살표가 있는 어둡고 채워진 원으로 표시됩니다. 모든 작업 흐름은 상태에서 상태로의 전환을 나타내는 화살표로 표시됩니다. 활동 최종 노드는 활동이 완료됨을 나타냅니다. 활동 다이어그램은 활동 최종 노드 의 형태로 둘 이상의 출구를 가질 수 있습니다: 스윔레인은 활동 다이어그램 또는 활동 다이어그램에서 동일한 액터가 수행한 활동을 그룹화하거나 단일 스레드에서 활동을 그룹화하는 방법입니다. 다음은 직원 비용 제출 모델링을 위한 swinlane 활동 다이어그램의 예입니다: 활동 다이어그램의 기본 목적은 다른 네 다이어그램과 유사합니다. 시스템의 동적 동작을 캡처합니다. 다른 네 개의 다이어그램은 한 개체에서 다른 개체로의 메시지 흐름을 표시하는 데 사용되지만 활동 다이어그램은 한 활동에서 다른 활동으로의 메시지 흐름을 표시하는 데 사용됩니다.

한 활동에서 다른 활동으로의 메시지 흐름은 표시되지 않습니다. 활동 다이어그램은 때때로 순서대로 간주됩니다. 다이어그램은 순서도처럼 보이지만 그렇지 않습니다. 병렬, 분기, 동시 및 단일과 같은 다른 흐름을 표시합니다. 예제를 고려 – 여기 두 상태 작업 흐름 기호 즉 화살표를 사용 하 여 하나의 최종 상태로 이동 합니다. 레이블이 지정된 일정 상자는 활동 간에 전달되는 개체의 예입니다. 나는이 표기가 조금 구피라고 생각하기 때문에 이런 식으로 객체를 거의 보여주지 않는다. 일반적으로 줄 사이를 읽고 활동 간에 흐르는 작업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예: 레이블이 인쇄 메일링 레이블 활동에서 레이블 연결 레이블에서 일정에 레이블 첨부 활동으로 전달되는 것이 분명합니다).